비즈니스 카셰어링 이용약관

본 약관은 유카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유카 법인 전용 서비스(이하 “유카 for Business”라 합니다)를 계약하고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법률 관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개정 등)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유카 for Business”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카 for Business” 가입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그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사항을 게시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사항 외에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전에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고지하거나 별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개별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개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4.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공지사항 게재일 또는 개별 고지 일자부터 적용 일자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본 약관은 회원이 “유카 for Business”를 가입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2조(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 1. “유카 for Business”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유카 for Business” 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에 동의한 다음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유카 for Business” 가입 계약이 성립됩니다.
  • 2. “유카 for Business”는 회원제 기반으로 운영되며, 회원 구분은 법인의 대표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는 “법인 관리자”와 해당 법인 소속의 구성원인 “법인 직원”으로 가입 계약이 가능합니다.
  • 3. “법인 관리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법인 인증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법인 인증 서류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법인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4. “법인 직원”은 해당 법인의 임직원으로서 “법인 관리자”의 승인 하에 가입 계약이 완료됩니다.
  • 5. “법인 관리자” 및 “법인 직원”은 “유카 for Business” 이용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본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6. 회사는 회원의 “유카 for Business” 가입 계약 신청에 대하여 해당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계약 성립 후 발견 시에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유카 자동차 대여 조건에 성립하지 아니한 경우
    • ② 회사에 대한 연체, 미납 등 채무가 정산되지 않은 경우
    • ③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7. 회원은 “유카 for Business” 가입 계약 신청을 위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결제 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 방법에 필요한 결제 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및 반영하여야 합니다.
  • 8. 회사는 회원의 “유카 for Business”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수집하는 회원의 정보를 유카의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이 정한 바에 따라 수집·이용합니다.

제3조(결제 수단 및 방법 등)

  • 1.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요금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유카 「서비스 이용약관」 제13조(요금정책)에 규정된 결제카드
    • ② 회사와의 별도 계약 및 협의를 통해 결정된 결제 수단
  • 2. “유카 for Business” 서비스 요금 결제는 회사와 수탁 계약을 체결한 결제 대행사를 통해 진행합니다. 해당 결제 대행사는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 요금 결제시 회원의 결제카드 내역에는 이용 가맹점이 결제 대행사의 명칭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 제공)

  • 1. “유카 for Business”는 다음과 같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법인 전용 업무용 차량 장기렌트
      - 별도 계약을 통해 특정 대여용 자동차(이하 “보장 차량”이라 합니다)에 대한 우선 대여 권한을 보장하는 서비스
    • ② 관리 시스템 제공
  • 2.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사전 고지 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 변경 및 중단)

  • 1.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 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제공일자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단, 변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사유를 “유카 for Business” 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조(서비스 제공)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①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 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③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④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 당해 제휴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 ⑤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계약의 체결 및 종료)

  • 1. “유카 for Business”는 “법인 관리자”가 “보장 차량”의 희망 배차일로부터 최소 14일 이전에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해당 계약 체결을 통해 “유카 for Business”를 이용하는 회원은 “유카 for Business”의 이용 규정 및 조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2. “유카 for Business” 계약을 통해 제공받는 “보장 차량”의 이용기간은 배차 시점부터 시작되며, “보장 차량”의 이용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1개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3. “법인 관리자”가 “보장 차량” 이용기간에 대한 별도의 연장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 계약서에 명시된 이용 종료일을 기준으로 계약이 종료됩니다.

제7조(계약의 변경 및 해지, 취소)

  • 1. “법인 관리자”가 “유카 for Business”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해지 희망일로부터 14일 전에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보하여야 하며, “법인 관리자”는 해지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회사의 차량 평가 및 정산 업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해지의 효력은 해지 의사를 통보한 날짜로부터 14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유카 for Business”를 이용하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 계약을 해지하고 “보장 차량”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① “법인 관리자”가 월 이용 요금의 지급을 10일 이상 연체한 경우
    • ② “법인 관리자”가 계약 체결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 ③ “법인 관리자”가 조세공과에 관한 체납 절차 착수 고지가 있는 경우
    • ④ “법인 직원”이 “보장 차량”의 이용 규정을 위반한 경우
    • ⑤ “법인 관리자” 또는 “법인 직원”의 차량 도난 또는 연락 두절시
    • ⑥ 회원이 계약에 대한 중요한 사항을 위반한 객관적인 증거가 있는 경우
  • 3. “유카 for Business”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법인 관리자”는 지체 없이 회사에게 다음 산식에 의하여 중도 해지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중도 해지 위약금 외에 실제 발생하는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도 해지 위약금 = 이용요금 x 잔여기간 x 위약금율
  • 4. “유카 for Business” 서비스가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90일 내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으로 발생한 결제 총 금액의 100% 내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 5. “유카 for Business” 계약의 해지 및 취소로 인하여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 및 취소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결제 대행사에게 결제 내역 정지 및 취소를 요청하고, 해당 계약으로 인해 결제한 동일 결제 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요금 정산 및 지급)

  • 1. “유카 for Business” 계약을 통해 제공받는 “보장 차량”의 보장 요금에는 보장한 기간 동안의 대여요금과 차량손해면책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장 요금은 월간 단위를 정산하며, 별도 계약서에서 정한 내용을 토대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단, “법인 관리자”가 결제 방법을 변경해야할 경우 회사와 미리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유카 for Business”의 보장 요금이 약정된 기한에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보장 요금 외에 연체 이자를 “법인 관리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연체 이자는 연체가 발생한 날부터 실제 납부일까지의 연체 일수로 계산하며, 계약서에 명시된 연체 이율을 적용한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3. “유카 for Business”의 보장 요금과 별개로 아래의 발생 실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 ① “보장 차량” 외 회사의 대여용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 ②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등 긴급 서비스 이용시
    • ③ 사고 발생 및 이용규정 위반으로 인한 손해 배상 요금 발생시
    • ④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과태료 및 범칙금 발생시
    • ⑤ 계약서 상의 약정 운행거리를 초과한 경우(km당 추가요금 부과)
    • ⑥ 기타 이용으로 인한 실비 발생시

제9조(보장 차량 이용 자격 조건)

  • 1. “유카 for Business” 계약을 통해 제공된 “보장 차량”의 운전자는 소속된 “법인 직원”으로 한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법인 직원”은 법인 소속 임직원 및 계약직 직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 계약직 직원의 경우 해당 법인과 체결한 근로 계약기간에 한정합니다.
  • 2. “보장 차량” 자격 조건 외의 운전자 또는 제3자가 운전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해당 운전자 및 해당 법인에게 민·형사상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보장 차량 배차 및 반납)

  • 1. “유카 for Business” 계약을 통해 “보장 차량”의 배차가 진행되며, “법인 관리자”는 계약서에 명시한 “보장 차량”의 배차 과정에 대해 협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배차된 “보장 차량”의 모델명(색상), 기능, 성능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부적합한 점이나 하자를 발견한 경우 배차일 기준 7일 이내에 그 내용을 회사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해당 “보장 차량”의 부적합 또는 하자를 통보하지 않은 때에는 “보장 차량”이 완전한 상태에서 배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유카 for Business” 이용기간 종료시 “보장 차량” 반납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법인 관리자”는 “보장 차량” 반납시 정상적인 마모를 제외한 최초 인도 받은 상태(판금, 도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상태)로 “보장 차량”을 반납해야 합니다. 반납 과정 중 확인된 “보장 차량”의 파손, 훼손에 대한 사실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손해배상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4. “법인 관리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를 진행하고 “보장 차량”의 구조를 변경, 개조, 부착물 설치, 기타 그 원상을 변경한 경우 “법인 관리자”는 이용기간 종료 시 “보장 차량”을 원상태로 복구하여 반납하여야 합니다. 만약 “보장 차량”을 원상태로 복구하여 반납하지 않은 경우 “법인 관리자”는 해당 “보장 차량”을 원상태로 복구하기 위해 발생하는 일체의 비용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 5. “유카 for Business” 이용기간 종료가 경과하여도 “보장 차량” 반납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보장 차량”의 회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발생 비용을 “법인 관리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보장 차량의 관리)

  • 1. 회사는 “유카 for Business” 계약을 통해 제공된 “보장 차량”에 대한 관리 주체가 됩니다. “보장 차량”의 관리에는 자동차 등록, 자동차세, 보험료 납부, 사고 처리 및 대차 서비스 등이 포함되며 정비 서비스, 소모품 교체, 세차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안전 주행 등의 기본적인 자동차 점검 및 관리는 회원에게도 일정 부분 의무와 책임이 부여됩니다.
  • 2. “법인 관리자”는 회사의 “보장 차량” 관리 활동에 대해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 3. “보장 차량”의 관리 과정 중 서비스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보장 차량”의 교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법인 관리자”에게 처리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과오금)

  •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해당 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 및 협의합니다.
  •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환불 거부 사유에 대해 안내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 절차를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책임 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 중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상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약관의 해석)

  • 1.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은 아래의 약관을 따릅니다.
    • - 유카 「서비스 이용약관」
    • - 유카 「자동차 대여 약관」
    • - 유카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 2. 회사와 회원은 계약과 관련하여 부속 약정을 체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부속 약정의 내용은 계약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제15조(준거법 및 재판 관할)

  •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며,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단,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채권채무가 발생한 경우 그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회사 사무소 소재지의 지방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1. 본 약관은 2020년 O1월 O8일부터 적용됩니다.